중소기업연수원

고객센터


이러닝연수

Home > 고객센터 > 자주하는질문

자주하는질문
연수신청 및 진행에 대한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을 모았습니다.

On - Line 과 Off - Line, 어떤 방법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온라인 신청
1. [연수과정/신청] 목록에서 과정명을 클릭하시면 과정상세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.
2. [과정상세정보]에서 원하시는 연수일정을 클릭하시면 신청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3. 신청화면에서 신청내용을 입력합니다.
※ 등록되어 있지 않은 기업이라는 메시지가 뜨면 사업자등록증을 팩스로 보내주시고(031-490-1116), 고객지원팀(031-490-1472)으로 전화주시면 업체 등록을 해드립니다. 등록된 이후에는 교육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.

오프라인 신청
연수참가 신청서를 작성하시어 구비서류와 함께 FAX(0505-047-4423)로 연수원에 보내주시면 됩니다.
※ 기본 구비서류 : 연수신청서 (훈련위탁의뢰서 겸용) - 다운로드
※ 추가 구비서류 : 사업자등록증 사본 (계산서발행시 필요분)
온라인으로 연수신청한 경우에는 훈련위탁계약서를 별도로 보내실 필요가 없습니다.
※ 다만 일부연수원인 경우에는 훈련위탁계약서를 제출해야 할 수도 있으므로 참조바랍니다. (부산경남연수원)
1. 온라인
1) 취소 : 로그인 『마이홈-연수신청내역』에서 취소할 과정명 체크 『과정취소』를 클릭
2) 연기.변경 : 취소 후에 『연수과정/신청』에서 변경할 날짜를 클릭하고 새로 신청
※ 연수비가 이미 수납처리 되어 연기하거나 변경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고객지원실(053-819-5001~2)로 전화주시면 처리해드립니다.

2. 오프라인
1) 취소 :고객지원실(053-819-5001~2)로 취소요청
2) 연기변경 : 취소요청 후 연수신청서를 다시 작성 팩스(0505-047-4423)로 보냄
※ 연수신청서를 다시 작성하여 보내는 이유는 고용보험 환급을 위하여 노동부에서 신청서 사본을 요구하기 때문입니다.
연수 일주일 전까지 입교 안내문을 교육담당자에게 E-mail로 보내드리며, 연수원 홈페이지 [마이홈] 에서 연수참가안내문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.
저희 연수원에서는 교육계획 및 프로그램 수립은 물론 업체에 맞는 맞춤 연수까지 지원해
드리고 있습니다. 저희 연수원(Tel. 053 - 819 - 5031~3)으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립니다.
1. 온라인 및 무통장입금 : 연수시작일까지 입금(반드시 회사명 또는 대표자명으로 입금)
※ 입금계좌번호 : 우리은행 1005-102-386854 (예금주 : 중소기업진흥공단)

2. 현장결제 : 연수시작일에 연수생이 연수원에서 직접 납부
2-1. 현금결제
2-2. 카드결제(법인 기업카드만 결제가능)
※ 개인 카드로 결제시 고용보험 환급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.
※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 57조 2항에 따라 신용카드 결제시 계산서 발급 불가
정확한 입금확인을 위하여 연수비 확인은 연수 시작일에 확인하고 있습니다. 수납상태가 미납으로 남아 있어도 연수참가에는 지장이 없습니다. 입금 확인을 원하실 경우 전화(053-819-5001~2)로 문의하시면 확인하여 드립니다. 계산서는 수료하는 날 연수생에게 직접 발급하여 드립니다.
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8조 규정의 소기업 해당업체(제조업, 광업, 건설, 운수업 : 50인 미만, 기타업종 : 10인 미만)는 ①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(전년도 12개월분, 공인회계사 또는 세무사 확인본), ②법인등기부 등본(법인사업자인 경우만 제출), ③손익계산서(겸업인 경우만 해당, 최근 결산년도분)를 팩스(0505-047-4423)로 보내주시면 연수비의 20%(지방 소기업 50%)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.(공개집합연수에 한함)

※ 소기업 할인 주의사항
- 소기업 할인은 당해년도에 진행한 연수에 한해 적용됩니다.
- 단, 특별기획연수, 조직활성화, 해외파견연수, 기업사랑체험연수, 설비진단전문가, 우편통신/이러닝연수 과정은 소기업 할인에서 제외됩니다.
통상 납부하시는 연수비의 약 30% 정도를 지원(환급) 받을 수 있습니다.
고용보험 환급은 연수 종료 14일 이후부터 사업장소재의 한국산업인력공단에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.

- 환급 신청시 구비 서류 : 직업능력개발훈련비용지원신청서, 수료증사본, 사업자통장사본, 훈련비납부증빙서(계산서, 카드영수증 등)사본

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업장 소재지 관할 한국산업인력공단(http://hrdkorea.or.kr/5/4/2)에 문의하시면 됩니다.

※ 직업능력개발훈련비용지원신청서는 홈페이지에서 『연수도우미-연수신청서』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일반적으로 연수 시작일에는 13:00부터 교육이 진행됩니다.
등록절차를 거친 후에 기숙사에 여장을 풀고 점심 식사를 하는 시간을 고려하시어 10:40~11:00시까지 입교해 주시면 됩니다.
(단, 창의인재(경영)연수는 09:30까지 입교해 주시기 바랍니다.)

※ 과정에 따라 등록시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, 반드시 입교안내문에 첨부된 일정표를 확인하시고 입교바랍니다.
통상적으로는 18:00 에 공식적인 교육 일정이 모두 끝납니다. 이 후로는 기숙사에서의 생활을 원칙으로 하며, 필요한 경우 외출, 외박 등의 제도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.
연수시작일 점심부터 연수 수료일 점심까지 아침, 점심, 저녁이 다 제공되고 있습니다.
사전에 온라인이나 팩스로 신청을 하셨기 때문에 연수생이 특별히 가져와야 될 서류는 없습니다. 연수생은 숙박에 필요한 세면도구 및 개인물품과 필기도구를 지참하시면 됩니다.
여러분들의 편의를 위해 넓고 쾌적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
오시기 전 약도로 미리 확인해 주십시오.
KTX
동대구역에서 경산역으로 환승->경산역 하차후 택시나 버스(남천1번) 이용

지하철
2호선 이용 -> 사월역 2번 출구 -> 버스(100-1번) -> 윤성APT -> 도보 15분
                    정평역 1번 출구 -> 버스(남천1) -> 윤성APT -> 도보 15분
(*사월역에서 택시 이용시에는 구간 할증이 있어 비용부담이 크므로 버스를 이용하여
주십시오.)

고속도로 (약도참조)
연수 마지막 날은 대부분의 과정이 13:00 정도에 수업이 종료됩니다.
수료증, 계산서 등을 받으시고 식사를 마치시면 대략 14:00정도로 예상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연수생은 이 점을 감안하여 차편을 예약하십시오.
(다만, 일부교육과정은 교육종료시간이 다르게 운영될 수 있으므로 일정표를 확인하시고 예약바랍니다)

상단바로가기